제품소개
Jet Slot Nozzle Diffuser(JSD)
Adjustable Swirl Diffuser
Adjustable Swirl Diffuser – (VL) / Adjustable Swirl Diffuser – (VG)
Auto Line Nozzle Diffuser
Auto Nozzle Diffuser
Floor Swirl Diffuser
Displacement System Floortec Supply Air Terminals
Industrial Displacement Diffuser
Swirl Diffuser With Fixed Air Control Blades-Type TLF
Staircase Swirl Diffuser-Type SD
Aluminum Grilles / Aluminum Line Grilles
Pressure Safety Damper

Floor Swirl Diffuser

바닥공조 시스템의 경우 시스템 판넬 하부가 급기 챔버 역할을 하며 판넬 하부공간이 양압이 유지되도록하여 공조된 신선공기가 바닥판넬에 설치된 취출구를 통하여 거주 구역으로 취출된다. 바닥에서 공급되는 신선공기는 낮은 속도로 취출이 되나 선회형으로 분사되며 거주구역의 공기와 혼합되어 실내온도를 형성하게 되며 실내에 존재하는 사람, 컴퓨터, 사무기기 등의 발열체로부터 열을 흡수한 공기는 부양 효과에 의해 천정으로 상승하게 되고 천정에 설치된 흡입구에 의해 거주구역 밖으로 배출된다.
이러한 공기 순환방식은 천정에서 급기하여 천정으로 배기하는 공기 순환 방식에 비해 거주역의 온열환경 유지가 수월하며 환기 효율면에서도 일반 공조 시스템에 비해 월등히 높으며 이에 따른 에너지절감 효과도 탁월하다.
특히 층고가 높은 강당 또는 공연장의 경우 난방시 상승기류의 영향으로 거주역의 공조환경이 파괴되는 현상이 일어 날 수 있는데 바닥선회 취출구를 이용한 하부급기 시스템은 이러한 문제를 쉽게 해결 할 수 있다.
강당, 또는 공연장의 객석 의자 하부에 설치된 선회 취출구에서 취출된 신선공기는실내 발열원의 부양작용에 의해 천정으로 실내 기류 흐름을 유도하여 천정에 설치되어 있는 배기구에 의해 배출된다. 실내의 기류 유도방향이 자연 대류와 일치하여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쉽게 배출해 낼 수 있으며 공조 영역이 미치지 못하는 공간이 없이 일정한 공조를 할 수 있으며 일반 공조 시스템에 비해 에너지 절감효과가 탁월하다.
첨부 : Floor Swirl Diffuser.pdf

본문